• 2023. 10. 22.

    by. 7분만에세연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내 면세점을 이용하는 방법을 대한항공의 기내 면세품점을 통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19가 거의 종식되어 해외여행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그 과정에서 면세에 대한 정보 공부는 빠질 수 없습니다.

     

    물론 여러 바이러스, 테러, 전쟁으로 인해 해외 정세가 좀 불안하여 해외여행에 좀 부담을 느끼긴 합니다. 그렇지만 해외에 나가서 새로운 인사이트를 배우고, 경험하는 것이 필요한 시기라고 판단되는 저에게는 필수입니다.

     

    기내 면세점 이용 방법 썸네일

     

     

     

    오늘 소개해드리는 것은 대한항공의 기내 면세점에 대한 이야기이므로, 다른 항공사나 제휴 항공사 운항편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용이 제한된다는 것은 알고 계셔야합니다.

     

    목차 

    1. 대한항공 기내 면세점

    2. 대한항공의 기내 면세점 이용 방법

     

     


    1. 대한항공 기내 면세점

     

    SKY SHOP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대한항공의 기내 면세점은 2020년 12월에 주식회사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기내식, 기내 면세품, 통신서비스들을 함께 판매하고 있는 회사인데요.

     

    대한항공 기내 면세점 제품 사진
    Koran AIR SKY SHOP

     

     

    위 사진은 대한항공 기내 면세점인 스카이샵에서 스코틀랜드가 원산지인 발렌타인 30년산을 판매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첫 화면 인터페이스를 보고 저는 깜짝 놀랐는데요. 너무 잘 되어 있었습니다. 인터페이스 자체는 쿠팡과 비슷합니다. 아래로 스크롤 하면 상세페이지가 있습니다.

     

    가격은 일부러 제가 가려둔 것이니 SKY AIR 홈페이지는 아래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대한항공 기내면세 SKYSHOP

    대한항공 온라인 기내면세입니다. 귀국편에 편리하게 받으세요.

    www.koreanairdfs.com

     

     

     

    2. 대한항공의 기내 면세점 이용 방법

     

     

    그러면 바로 어떻게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지 한 번 확인해보겠습니다. 기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고 방금 소개드린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주문이 가능한데요. 자세한 내용 확인해보겠습니다.

     

     

    이용 대상은 누구인가

     

    당연히 대한항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이용 대상이 되는데요. 대한항공이 운행하는 모든 국제선 이용 고객들이 기내 면세점인 SKY AIR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타 제휴 항공사 운항편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휴 항공사에는 에어프랑스, 아르헨티나 항공 등등 수많은 항공사가 존재합니다.

     

     

     

     

    주문은 어떻게 하는가

     

     

     

    기내에서 바로 구매하시는 경우

     

     

    비행기에 탑승을 하시면 SKY SHOP 카탈로그라는 것이 자리마다 배치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잡지류와 비슷하게 생겼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잡지를 참고하여 구매를 원하시는 상품을 승무원에게 이야기하여 구매 및 수령 가능하다고 합니다.

     

     

     

    예약을 이용해 구매하시는 경우

     

     

    비행기를 타고 잡지를 보고 결정을 하는 것 보다 가격비교도 해보고 여러 물건들을 보고 미리 결정을 해 두는 게 좋을 것 같은데요.

     

    예약을 원하신다면 아까 보여드린 링크로 SKY SHOP에 방문하셔서 미리 상품을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항공편 결제를 해둔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항공편마다 주문이 가능한 기간이 다르므로 직접 SKY SHOP에서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내 비행기가 한국을 떠나기 전, 48시간까지는 전화나 카카오톡으로도 주문이 가능한데요. 관련해서도 SKY SHOP에 문의를 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빠르겠습니다.

     

    물론 예약구매 또한 기내에서도 승무원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니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결제는 어떻게 하는가

     

     

    신용카드와 현금, 두 가지 방식으로 면세품 구매를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현금은 한국, 미국, 일본, 유로, 중국의 돈으로만 지불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다음과 같은 조건들이 따르는데요.

     

    • 카드 1개당 1,500불 한도 내 구입 (미화 $)
    • 국내 발행 카드라면 5만원 이상 구입 시 할부 가능(2~12개월)
    • 국내 전용 카드는 원화만 가능
    • 인터넷 구매라면, 계좌이체도 가능

    1,500불이면 200만원 정도 되는 돈인데요. 환율을 따져가면서 어떤 카드로 어떤 재화로 계산하는 것이 가장 싼 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

     

     

     

    참고로 우리나라 입국 시의 면세 허용량은 인당 800불이라고 합니다. 한화로 약 100만원 정도 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한항공의 기내 면세점, SKY AIR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 봤습니다. 저는 면세점, 면세 담배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제 생각을 훨신 뛰어넘는 많은 상품들이 면세로 판매되고 있는 모습에 좀 놀랐습니다. 거의 쿠팡과 다를 것이 없다고  판단되거든요.